본문 바로가기
일상

통신비 미환급금 통신사 환급 조회 후 신청하세요.

by 스캇님 2022. 4. 4.
반응형

통신비 미환급 조회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통신비 미환급금 지급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이란?

통신비 미환급금이란 요금 이중납부나 장비 미반환 등으로 발생한 과오납금으로 해지 이후에 고객의 정보가 변경되었거나 환불계좌 정보가 없어 반환하지 못하고 통신사가 보관하고 있는 금액을 뜻합니다.

 

서비스 해지 시 선납금액 잔여 정산금이 반환되지 않거나 자동이체 추가 할인이 적용되지 않아 과납한 경우 등이 통신비 미환급금의 주요 발생 원인이라고 합니다. 

 

해당 금액은 통신사에서 자발적으로 돌려주지 않기 때문에 통신비 미환급금의 규모는 연간 수십억 원에 달할 정도라고 합니다.

나에게도 통신비 미환급금이 존재할까

간단한 정보 확인만 한다면 혹여나 있을지도 모를 미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상 여부 확인을 위해 어떻게 조회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방법

해당 환급금 조회는 아래의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로 가시면 미환급금 찾기 통합 서비스가 제공되니 가셔서 꼭 미환급금 조회 후 신청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1인당 평균 120만원 환급금 받을수 있으니 가셔서 꼭 조회하시고 신청하세요. 신청하지 않으면 못 받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 통신 미환급액 조회를 클릭하시면 해당 화면으로 바로 넘어갑니다. 미환급금은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09:00 ~ 20:00 중에 이용 가능하므로 해당 시간에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용자 정보 등을 입력하시고 통신사를 선택하신 뒤개인 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통신비 미환급 금액이란?

유무선 서비스 가입자가 해지하시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의 이용요금을 정산하고 있으나, 정산 이후 요금할인 등에 따른 과납 요금, 보증금과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이 발견되어 해지하신 가입자에게 돌려드리고자 하는 금액입니다.

 

온라인 말고 유선으로 확인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 전화로 미환급금을 확인하고자 원하시면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법인 가입자, 14세 미만 가입자,외국인 가입자, 가명 가입자는스마트 초이스에서 조회가 제한되기 때문에 역시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조회 및 환급 신청을 진행하게 되면 영업일 기준 2~5일 이내에 처리가 된다고 하니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외에 같이 볼만한 숨어 있는 돈 찾기 

정부 보조금 24는 개별적으로 기관 또는 기관별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방문하지 않고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정부24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정부기관에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보니 한눈에 살펴보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한눈에 찾아볼수 있는 숨은지원금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숨은돈 찾아보세요.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정부 보조금 24는 개별적으로 기관 또는 기관별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방문하지 않고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정부24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정부기관 혜택

정부24

 

알면 돈버는 정보

재미있는 테스트 모음 

건강관련 테스트 모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