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ISTP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by 스캇님 2022. 8. 4.
반응형

MBTI ISTP 유형별 성격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STP 유형별 성격 백과사전형

 대표 인물 : 톰 크루즈, 제임스 딘
✅  대표 표현 : 백과사전형, 관망주의자, 모험가
✅  성격 특징 
조용하고 말이 없으며 논리적이고 분석적이고 객관적으로 인생을 관찰하는 유형입니다. 사실적인 정보를 조직하기 좋아하는 반면 일과 관계 되지 않는 이상 자신을 개방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서 가까운 친구들 외에는 대체로 사람들과 사귀지 않는 편입니다. 일상생활에 있어 매우 적응력이 강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정리해두었으니 전체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약점을 확인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자세히 알아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외 기존 MBTI 테스트와 다른 테스트가 아래에서 있으니 가셔서 테스트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MBTI 테스트는 최소 2~3번을 해야 정확한 유형이 나오니 아래에서 무료 MBTI 검사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무료 MBTI 검사 바로가기

 

 

MBTI ISTP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클릭)
ISTJ ISFJ INFJ INTJ
ISTP ISFP INFP INTP
ESTP ESFP ENFP ENTP
ESTJ ESFJ ENFJ ENTJ

 

MBTI 검사 및 뉴스 채널

MBTI 관련 뉴스 및 새로운 테스트가 나오면 무료로 받아 볼수 있으니 아래에 카카오 채널 추가를 추천 드립니다.

MBTI 반팔 티셔츠

MBTI 반팔 티셔츠는 당신의 MBTI 유형을 나타내는 티셔츠입니다. MBTI 반팔 티셔츠를 입고 당신의 MBTI 유형을 자랑해보세요. 요즘 핫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단체복으로 많이 맞춘다고 하니 아래에서 한번 구겅 해보세요.

 

👉 MBTI 반팔 티셔츠 보러가기

ISTP 강점

낙관적이고 활력 이 넘친다 – 거장은 일반적으로 어떤 프로젝트나 다른 프로젝트에서 자신의 팔꿈치까지입니다. 명랑하고 좋은 성격의 거장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특히 독단적인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거의 받지 않고 흐름을 따라가기를 선호합니다.


창의적이고 실용적 – 거장들은 실용적인 것, 역학 및 공예에 관해서 매우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쉽게 나오고 손으로 실행에 옮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자발성과 합리성 – 자발성과 논리를 결합한 적은 노력으로 새로운 상황에 맞게 사고 방식을 전환하여 유연하고 다재다능한 개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순위 지정 방법 – 이러한 유연성에는 예측할 수 없는 경우가 있지만 성격은 비오는 날을 위해 자발성을 저장하고 가장 필요할 때 에너지를 방출할 수 있습니다.


위기 시의 위대함 – 이 모든 실습의 창의성과 자발성으로 인해 위기 상황에서 타고난 사람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약간의 신체적 위험을 즐기며 상황에 따라 손이 더러워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느긋함 – 이 모든 것을 통해 거장들은 꽤 편안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순간을 살고 흐름에 따라 미래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않습니다.

 

 

MBTI ISTJ가 만약 무인도에 갇힌다면?

무인도에 갇혔을 때 ISTJ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알아보십시오. 이 MBTI 성격 유형의 실용성과 지략에 대해 알아보고 생존을 위해 자신의 기술을 어떻게 사용할지 알아보세요.

times.charry3.com

 

 

MBTI ISTJ가 만약 로또 복권에 당첨 된다면?

ISTJ가 복권에 당첨되면 장기적인 재정적 안정을 보장하기 위해 성격 특성을 유리하게 사용하여 ISTJ가 할 수 있는 일의 가능성을 탐색합니다.

times.charry3.com

 

 

MBTI ISTJ가 만약 감옥에 간다면?

이 블로그 게시물은 Myers-Briggs Type Indicator를 기반으로 하는 성격 유형인 ISTJ가 감옥에 가면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이 게시물은 감옥에서, 감옥에서 나온 후의 ISTJ 행동과 그들

times.charry3.com

ISTP 약점

완고함 - 거장들이 흐름을 따라가는 것처럼 쉽게 흐름을 완전히 무시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과나 민감도가 거의 없이 다른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비판을 통해 습관, 생활 방식 또는 아이디어를 바꾸려고 하면 짜증이 나서 상당히 무뚝뚝해질 수 있습니다.


둔감함 - 거장들은 논리를 사용하고, 공감과 감성적인 감성으로 반쯤 만나려고 해도 말이 잘 통하지 않는 것 같다.
비공개 및 예약 – 거장 성격은 알기가 매우 어렵기로 악명이 높습니다. 그들은 진정한 내성적이며 개인적인 문제는 혼자 간직하고 종종 잡담보다 침묵을 선호합니다.


쉽게 지루함 - 거장들은 참신함을 즐기므로 뛰어난 땜장이가되지만 장기적으로 일에 집중할 때는 훨씬 덜 안정적입니다. 일단 무언가가 이해되면 거장은 단순히 새롭고 더 흥미로운 것으로 넘어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
싫어하는 약속 – 장기 약속은 특히 부담이 됩니다. 그들은 매일매일 일을 하는 것을 선호하고, 오랫동안 무언가에 갇힌 느낌은 완전히 억압적입니다. 이것은 낭만적인 관계에서 특별한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위험한 행동 – 이러한 고집, 다른 사람의 감정에 대한 어려움, 순간에 집중하고 쉽게 지루함을 느끼기 때문에 재미를 위해 불필요하고 도움이 되지 않는 경계를 넘을 수 있습니다. 거장들은 갈등과 위험이 어디로 가는지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상황을 통제할 수 없을 경우 주변의 모든 사람에게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BTI 유형별 연락 안되는 이유

MBTI 유형별 연락 안되는 이유

coucounews.com

 

 

한국 MBTI 유형 분포도

Copyright ⓒ 시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ucounews.com

 

건강관련 테스트 모음 

재미있는 테스트 모음 

알면 돈버는 정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