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INTP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by 스캇님 2022. 8. 4.
반응형

재미있는 테스트 모음 

MBTI INTP 유형별 성격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TP 유형별 성격 아이디어형

  대표 인물 : 아이작 뉴턴, 소크라테스
  대표 표현 : 아이디어 뱅크, 관조형,

  성격 특징 : INTP 선호경향이 있는 사람들은 조용하고 과묵하나 관심이 있는 분야에 대해서는 말을 잘합니다. 사람들을 중심으로 한 가치보다는 아이디어에 관심이 많으며 매우 분석적이고 논리적이며 객관적 비평을 잘합니다. 일의 원리와 아이디어에 관심이 많으며, 실체보다는 실체가 안고 있는 가능성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해가 빠르고 높은 직관력으로 통찰하는 재능과 지적 관심이 많습니다. 개인적인 인간관계나 파티 혹은 잡담 등에는 흥미가 별로 없습니다. 사람을 사귀는 데 있어서 그들은 보통 아이디어를 토론하고 나누는 소수의 가까운 사람들을 주위에 두고 있습니다. 때로 어떤 아이디어에 몰입하여 주위에서 돌아가고 있는 일을 모를때가 많습니다.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클릭)
ISTJ ISFJ INFJ INTJ
ISTP ISFP INFP INTP
ESTP ESFP ENFP ENTP
ESTJ ESFJ ENFJ ENTJ

 

MBTI 검사 및 뉴스 채널

MBTI 관련 뉴스 및 새로운 테스트가 나오면 무료로 받아 볼수 있으니 아래에 카카오 채널 추가를 추천 드립니다.

MBTI 반팔 티셔츠

MBTI 반팔 티셔츠는 당신의 MBTI 유형을 나타내는 티셔츠입니다. MBTI 반팔 티셔츠를 입고 당신의 MBTI 유형을 자랑해보세요. 요즘 핫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단체복으로 많이 맞춘다고 하니 아래에서 한번 구겅 해보세요.

 

👉 MBTI 반팔 티셔츠 보러가기

 

INTP 강점

분석적 – 논리학자는 연구 데이터에서 주변 사람들의 행동에 이르기까지 접하는 모든 것을 분석합니다. 이것은 다른 성격 유형이 간과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패턴과 연결을 발견하는 요령을 제공합니다.


독창적 - 논리학자는 끊임없는 상상력 덕분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일어나지 않을 창의적이고 반직관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아이디어가 모두 실현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틀을 벗어나 생각하려는 논리학자의 의지가 놀라운 혁신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열린 마음 – 논리학자는 호기심과 그들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우려는 강렬한 열망에 의해 움직입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일을 하는 방식을 수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호기심 – 이 성격은 항상 새로운 추구, 취미 및 연구 분야에 대해 던지고 있습니다. 어떤 주에는 지구 물리학에 사로잡혀 있을 수 있고, 다음 주에는 기타 제작에 관한 비디오에 빠져들 수도 있습니다. 영감이 떠오를 때 논리학자들은 새로 발견한 관심에 온 힘을 쏟고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우게 됩니다.


목적 – 논리학자는 진실에 관심을 갖습니다. 이데올로기에 안주하거나 아이디어를 받기보다는 표면 아래에서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고 싶어합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그렇게 하는 것이 쉽지 않을 때에도 편견과 잘못된 정보를 퇴치하기 위해 의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 대가로 그들에게 정직하기를 기대합니다.

건강관련 테스트 모음 

INTP 약점

단절된 – 논리학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에도 자신만의 생각에 빠져 길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이 성격들이 마침내 할 말을 가지고 다시 떠올랐을 때, 그들은 대화가 그들 없이 계속 진행되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특히 대규모 사교 모임에서 다른 사람들과 단절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둔감함 –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합리성을 더 좋고 행복한 세상의 열쇠로 봅니다. 때때로 그들은 감정, 연민, 예절, 전통과 같은 비합리적인 가치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의도가 일반적으로 좋은데도 무심코 무심하거나 불친절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불만족 – 논리학자들은 상황이 이미 현재보다 더 나을 수 있다는 것을 상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해결해야 할 문제, 배울 주제, 사물에 접근하는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습니다. 너무 지나치면 이러한 사고방식이 압도될 수 있으며 논리학자들은 자신의 요구와 책임을 안정적으로 해결하기보다는 끊임없이 바퀴를 재발명하려고 노력합니다.


참을성 없는 – 논리학자는 자신의 지식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데 자부심을 느낍니다. 그러나 그들의 근거를 설명할 때 항상 참을성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화 상대가 말을 잘 따르지 않거나 관심이 충분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면 논리학자는 "신경 쓰지 마세요"라고 무시하고 포기할 수 있습니다.


완벽주의 – 논리학자는 일을 끝내고 싶어 하지만 완벽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이러한 성격은 다양한 옵션을 분석하는 데 너무 빠져서 결코 결정을 내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마음속의 이상적인 비전과 일치하지 않는 프로젝트를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알면 돈버는 정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