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INFP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by 스캇님 2022. 8. 4.
반응형

재미있는 테스트 모음 

MBTI INFP 유형별 성격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FP 유형별 성격 이상주의형

  대표 인물 : 윌리엄 세익스피어, 헬런 켈러,
  대표 표현 : 이상주의자, 몽상가,
  성격 특징 : INFP유형은 마음이 따뜻하나, 상대방을 잘 알기 전에는 표현을 잘하지 않습니다. 조용하며, 자신이 관계하는 사람이나 일에 대하여 강하고 성실합니다. 또한 자신이 지향하는 이상에 대하여는 정열적인 신념을 지니고 있습니다.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클릭)
ISTJ ISFJ INFJ INTJ
ISTP ISFP INFP INTP
ESTP ESFP ENFP ENTP
ESTJ ESFJ ENFJ ENTJ

 

MBTI 검사 및 뉴스 채널

MBTI 관련 뉴스 및 새로운 테스트가 나오면 무료로 받아 볼수 있으니 아래에 카카오 채널 추가를 추천 드립니다.

MBTI 반팔 티셔츠

MBTI 반팔 티셔츠는 당신의 MBTI 유형을 나타내는 티셔츠입니다. MBTI 반팔 티셔츠를 입고 당신의 MBTI 유형을 자랑해보세요. 요즘 핫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단체복으로 많이 맞춘다고 하니 아래에서 한번 구겅 해보세요.

 

👉 MBTI 반팔 티셔츠 보러가기

 

INFP 강점

공감 능력: 중재자는 단순히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다른 사람의 감정에 공감하는 성격입니다. 이렇게 높은 공감 능력 덕분에 사려 깊고 친절한 태도를 지닌 경우가 많으며, 무의식적으로라도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일을 피하려고 합니다.


관대한 성격: 중재자는 성공을 위해 다른 사람을 희생하는 일을 달가워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좋은 것을 함께 나누고 다른 사람의 정당한 노력을 인정하고 주변 사람들의 에너지를 북돋아 주어야 한다는 사명감을 느끼곤 합니다. 또한 모든 사람의 의견이 존중되고 모든 사람이 만족할 수 있는 세상이 될 수 있도록 기여하기를 원합니다.


개방적 태도: 중재자는 관대하고 수용적인 태도를 지닌 성격으로 다른 사람의 믿음과 라이프스타일과 결정을 존중합니다. 이들은 잘못을 지적하기보다는 상대방에 공감하는 일을 중시하며 잘못된 일을 한 사람에게도 공감 능력을 발휘하곤 합니다. 또한 매우 수용적인 성격 덕분에 친구와 연인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잘 모르는 사람에게도 신뢰를 받곤 합니다.


창의성: 중재자는 새로운 시각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싶어하며 다양한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탐구하는 일에서 큰 즐거움을 느낍니다. 이 때문에 창의적인 직업에 관심을 보이곤 하며, 실제로 중재자 중에는 작가와 예술가로 일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열정: 중재자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아이디어나 활동을 발견하면 이에 헌신하고자 합니다. 또한 직설적으로 말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자신의 믿음과 신념을 위한 일에는 강한 열정을 보입니다.


이상 추구: 중재자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신의 양심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다른 사람을 돕고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려는 목표를 포기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건강관련 테스트 모음 

INFP 약점

현실감 부족: 중재자는 세상이 완벽하지 않은 곳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힘들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삶에 대한 현실감이 부족해 사랑에 대해 지나치게 이상주의적인 태도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태도 때문에 현실이 이상과 다를 때 좌절감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고립되기 쉬운 성격: 중재자는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싶어하지만 적절히 소통하는 방법을 모를 때가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환경에서는 먼저 나서서 새로운 친구를 만들거나 새로운 집단에 어울리는 일을 꺼리곤 합니다. 이러한 성향 때문에 가끔 외로움이나 고립감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집중력 부족: 가끔은 중재자의 넘치는 상상력과 자기 성찰적인 태도가 생산성에 방해가 될 때가 있으며, 많은 중재자는 집중력을 유지하고 업무를 완수하는 일에 어려움을 느끼곤 합니다. 그렇다고 이들이 무능력한 성격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새로운 아이디어에 사로잡혀 업무를 제대로 진행하지 못한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남의 감정에 영향받기 쉬운 성격: 뛰어난 공감 능력은 중재자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감 능력을 발휘하는 한계를 명확히 정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의 부정적인 감정이나 태도에 쉽게 영향을 받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남의 기분을 맞춰 주려는 성격: 중재자는 조화와 관용을 중시하며 갈등에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 때문에 자신을 좋아하지 않거나 인정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의 생각을 바꾸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나 항상 다른 사람의 기분을 맞춰 주려고 노력하게 되면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며, 판단력이 흐려지고 자신을 제대로 돌보지 못하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자기 비판적인 성격: 중재자는 자신의 잠재력을 믿으며 잠재력을 실현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자기 자신에게 비현실적인 기대치를 설정할 때가 있으며,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지 못하는 경우 자신을 무능하거나 이기적인 사람이라고 자책하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자기 비판이 너무 심해지는 경우에는 의욕을 상실하고 자신의 꿈을 아예 포기하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알면 돈버는 정보

반응형

댓글